본문 바로가기
서울 카페 & 디저트

[서울/종로구/북촌] 디저트 카페 레이어드(LAYERED) 방문기

by 나행순 2021. 3.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행순입니다.

 

오늘은 서울 종로 북촌에 있는 디저트 카페 레이어드를 포스팅 해봅니다. 

 

레이어드는 안국역 2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작은 디저트 카페인데요!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디저트가 맛있기로 유명해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디저트 카페 중 서울에 몇안되는 카페인것 같습니다!

 

비가 내리는 날에 밥 한끼를 하고 아쉬운맘으로 디저트 카페를 가보았는데요.

저는 레이어드 연남점을 가봤었는데요. 카페가 너무 이쁘고 디저트도 맛있어서 북촌의 안국역 지점도 언젠간 가보아야지 하던찰나에 북촌에 온김에 들렸답니다!

커피와 맛있는 케익을 먹는다는 설레는 마음으로 카페에 도착했어요!

카페 근처에서 거울에 비친 우리
밖에서 보이는 레이어드 내부
카페 내부

비오는날임에도 불구하고 밖에서 대기를 하다가 들어왔는데요.

와... 안에 손님들이 얼마나 바글바글 하던지...ㅋㅋ 디저트가 남아나질 않을것만 같았어요 ㅋㅋ

다들 비가오나 눈이오나 맛있는거는 먹어야지 하는 마음으로 오는거겠지요?ㅋㅋ

카페 창문으로 안을 들여다보았는데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모습이 이상하게 뿌듯하더라구요 ㅋㅋ

저는 사장도 아닌데 말이에요 ㅋㅋㅋ그래도 맛집이라는 증거겠죠?ㅎㅎ

진열된 디저트들

저는 진짜 디저트를 너무 너무 좋아하는데요...

앞에 보이는 모든 디저트들이 너무 먹음직스럽고 이쁘게 생겨서 하나하나 다 먹어보고싶었어요ㅠㅠ

그치만 밥을 먹고 나서 후식으로 먹으려고 온 거라 많이는 못먹겠더라구요 .. 

 

엄청 먹음직 스럽지 않나요?! ^_^ 저는 지금도 이런 디저트 카페를 직접 운영해보고 싶어한답니다 ㅎㅎ

 

레이어드에서는 바질 스콘, 체다 베이컨 스콘, 블루베리 스콘, 버터 크림 스콘, 딸기 스콘, 버터 밀크 초코케익, 오렌지 화이트 초코케익, 진저 브레드, 당근 케익, 코코넛 데니쉬 드림 케익, 마멀레이드 케익, 크림 치즈 브라우니, 소세지 & 선드라이 토마토 머핀 등등 정말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들을 제공한답니다 ㅋㅋ

몇갠지 세기도 힘드네요 ㅋㅋㅋ 

 

저는 전생에 여자였는지 이런게 왜이렇게 좋은지 모르곘어요 ㅋㅋㅋ

카페 안에도 90퍼센트가 여성분들이였어요 ㅋㅋㅋ

 

눈돌아가는중
말 장식과 스탠드

옆에 놓여진 말장식이 되게 이뻐보여서 한장 찍어보았습니다.

케익
ㅎㄷㄷ...

자, 저희는 무얼 먹어야 할까요~?

뭘 먹어야 맛있는걸 먹었다고 소문이 나려나~~

 

열심히 고르는중이신 여친님 ㅎㅎ

너무너무 맛있어 보이는거 실화니이~~

침이 질질 흐르지 않을수 없구나!!

 

크림치즈 브라우니와 얼그레이 무화과 스콘

저희는 크림치즈 브라우니와 얼그레이 무화과 스콘을 선택했습니다!

저희가 고른 디저트와 커피한잔

카페가 작고 이쁘장해서 좋은데 사람이 너무많아서 거의 시장바닥인줄 알았습니다 ㅋㅋㅋ

 

디저트는 정말 맛있었는데 생각보다 브라우니보다 무화과 스콘이 맛있어서 놀랐어요! 스콘에 그냥 과일 한 덩어리 올려놓은게 얼마나 맛있겠어 했는데 무화과가 정말 입맛을 돋구는 역할을 든든히 하더군요!

 

옆으로 보이는 카페의 다른 좌석들 모습입니다.

카페 내부는 옛날 한옥 건물에 벽돌을 쌓은 구조로 나무와 벽돌의 조합으로 이루어져있었는데 이런식의 한 가지의 재료만 쓰는 것말고 여러 재료를 조합해서 짓는 스타일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디저트 진열대와 주방이 보이는 저희 자리에서 한 장 찍어봤습니다.

깜짝놀라셨쬬.. 부담샷도 한 장

 

이렇게 북촌 안국역 근처에 있는 카페 레이어드를 다녀왔는데요. 디저트는 두 말 할것없이 정말 맛있게 잘 먹고왔겠죠~?

카페에 대해 살짝 아쉬운 점을 뽑자면 좁은 내부에 너무많은 사람들을 받으려다보니 카페가 무척 비좁아서 답답한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조금 시끄러운 면이 없지 않아 있었던것 같아요!

커피나 음식은 너무 맛있고 카페도 이뻐서 북촌에 오시면 꼭 들리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아마 평일 낮에 오면 사람들이 이렇게나 많지는 않을것 같아요! 저희는 주말에온바람에 줄을 서서 먹었거든요 ㅠㅠ

떠나기전 바로 옆에 있는 노티드 도넛 가게 앞에서 한장

 

여자친구 하나 나도 하나 사이좋게 한장씩 찍었습니다!

 

이렇게 레이어드 카페 포스팅을 마무리짓도록 하겠습니다!

 

디저트를 사랑하신다면 빼먹지 말고 꼭 와보셔야할 서울 디저트 카페 레이어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담에 또 뵈요~~~^^

반응형